티스토리 뷰

 

베트남 하롱베이: 필수 여행지와 가야 할 곳


하롱베이(Ha Long Bay)는 정말로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 중 하나예요. 최근 포브스에서 ‘2024년 꼭 가봐야 할 세계 최고의 여행지 24선’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곳의 매력을 직접 경험한 저로서는 그 이유를 충분히 알겠더라구요. 제가 하롱베이를 다녀왔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베트남-하롱베이-필수-여행지

 


하롱베이는 어떻게 가는 걸까?


하롱베이는 베트남 북부에 있는 통킹 만(Tonkin Gulf) 북서쪽에 위치해 있어요. 하노이에서 차로 약 2시간 정도 걸리는데, 그 이동 시간조차 여행의 일부분으로 느껴질 만큼 경치가 아름다워요. 하노이를 들리면 꼭 하롱베이까지 연계해서 다녀오세요. 어떤 루트를 선택하든 간에 길이 너무 풍경이 예쁘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이런 곳이 있을까?


하롱베이에서 가장 놀라웠던 점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2,000개가 넘는 카르스트 섬들이었어요. 제가 갔을 때는 날씨가 맑아서 바다도 정말 청명했답니다. 이 바다에 떠 있는 섬들을 바라보면 자연의 신비로움에 감탄하게 될 거예요. 특히 3~4월, 9~11월에 가면 날씨도 온화해서 최적의 여행 시기랍니다.


어떤 관광지를 가봐야 할까?


승솟 동굴 (Sung Sot Cave)


승솟 동굴은 하롱베이에서 가장 큰 동굴 중 하나에요. 입구에서 보는 전경은 압도적이고, 동굴 내부에 들어가면 다양한 석회암 구조물들이 우리를 맞이해요. 저도 이곳에서 정말 많은 사진을 찍었답니다. 하지만 돌계단이 많아서 미끄러지는 실수는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운동화를 꼭 신고 가세요!


티톱 섬 (Ti Top Island)


티톱 섬은 특히 추천하는 곳이에요! 저는 친구가 "여기 해변이 정말 아름다워!"라고 강력 추천해 줘서 갔어요. 해변에서 수영하고, 비치 체어에 누워서 햇살을 즐기니까 여기가 천국이 따로 없더라구요. 섬의 전망대에 올라가면 하롱베이의 웅장한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조명이 없는 밤바다도 멋지다니 시간 맞춰 가보세요!


항 루언 (Monkey Island)


항 루언, 즉 원숭이섬은 바다에서 카약이나 밤부 보트를 타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원숭이를 못 볼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바다에서의 수상 활동은 정말 즐거웠답니다. 특히 더운 날에는 신선한 바다 바람이 참 좋더라고요.


다우 고 동굴 (Dau Go Cave)


다우 고 동굴은 몽골 침략 당시 베트남군이 활용했던 역사적인 장소로, 그런 점에서 정말 감명 깊었어요. 동굴 내부의 석회암 구조물들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 안에 스며든 역사적 이야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저는 역사적인 의미를 느끼며 여기에서 특히 많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하롱베이를 여행하는 팁은?


투어는 필수?


하롱베이에 갈 때는 투어를 이용하는 걸 추천해요. 특히 한국어를 할 수 있는 가이드와 함께라면 더욱 좋죠. 사실 저도 처음엔 혼자 다녔는데 언어 장벽 때문에 조금 고생했어요. 현지식 세트메뉴를 즐기며 여행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재미있답니다.


준비물, 이거는 꼭 챙겨!


편한 옷과 신발은 필수예요. 그리고 꼭 방수 가방 커버도 챙기세요. 하롱베이는 갑자기 비가 올 수 있으니 준비를 확실히 해야 해요. 저는 한 번 갑자기 소나기를 만나서 당황한 적이 있었거든요. 그리고 ZIP 백이나 압축 파우치도 있으면 젖은 옷이나 빨래를 정리하기 유용해요.


항상 안전을 우선시하자!


하롱베이의 동굴과 섬들을 다닐 때는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해요. 미끄럽고 돌계단이 많으니 조심형으로 이동하세요. 특히 제가 갔던 동굴은 정말 경치가 예뻤지만, 또 조심해야 할 요소들이 많았답니다.


마치며


하롱베이는 정말 감동적인 여행지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다양한 카르스트 섬들, 역사적인 장소들이 가득한 이곳은 놓치기 아쉬운 여행지가 아닐 수 없어요. 저의 이 경험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