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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중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온라인 전입신고에 대한 정보인데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거주지를 이전하는 사람이 해당 지역의 주민센터에 신고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전입신고를 통해 거주지 이전으로 인한 주민등록 상의 수정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증 재발급, 국세 환급, 자녀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정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당연히 이사가면 해야하는 것입니다.
전입신고 신고기간은?
전입신고는 거주지 이전 후 14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차 계약서, 전입통지서 등의 신고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전입신고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직접 신고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이행되어야 합니다.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국세 환급, 자녀 교육비 지원 등 정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1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시 세대원 정보 조회가 안될때 대응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 신청 시 세대원 정보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개명 또는 회원정보의 성명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회원정보 관리에서 성명 변경을 한 후에 신청해야 합니다.
또 세대원 정보 조회 시 팝업창에 로딩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인터넷 옵션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정부24 관련 사이트를 추가하고, 혼합된 콘텐츠 표시를 '사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호환성보기 설정도 확인하여 정부24 관련 사이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 전입신고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 정확한 절차를 따라 신고를 완료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포털사이트 홈페이지
4대보험포털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 저는 젊은 시절에 세상을 살아가면서 놀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았던적이 있습니다. 근데 어른이되고 겪어보니 현실은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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