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몇키로?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가지고 있거나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알아야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 교체를 해야하는지 다들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지만 사실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 권장 주기는?
보통 한국에서는 30,000킬로미터~50000 사이 마다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물론 이건 절대적인 부분이 아니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마모상태가 다를 수 있기때문입니다.
최소한 자동차 타이어에 상태는 안전운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잘 체크해야합니다. 교체시에는 특별한 이상이 있다면 1개만 갈기도 하지만 보통은 2개 또는 4개의 타이어를 모두 쌍으로 한 번에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마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보통 여러분의 타이어 수명은 운전하는 도로의 형태와 운전 속도, 습관 그리고 타이어 종류 등과 같은 여러가지 요소들에 영향을 받습니다. 추가적으로 젖은 도로나 미끄러운 곳, 산악 등을 자주 주행하는 경우 타이어 교체 빈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마모 확인방법
추가적으로 타이어 마모를 잘보시고 교체를 결정해야합니다. 주행거리나 사용 기간에 따라서 판단할 수도 있지만 당연히 기본적인 마모상태가 좋지않다면 바꿔야 합니다. 트레이드 마모 한계선이 중요한데 타이어 홈 사이에 동전을 넣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원짜리를 이용해서 넣어서 이순신 장군머리에 갓 부분이 많이 보인다면 바꾸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그리고 만약을 위해서 여러분의 차에 스페어 타이어를 준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