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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통합 메일 안내

옛날만 하더라도 중요한 서류를 보내고 받는 것은 직접 들고 당사자를 찾아가는 것이 최선이었다. 그러나 1990년대에 인터넷이 나오고 이메일(email)이 등장하고 부터는 정보를 교환하는 편리한 방법이 되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회의나 필요한 정보르를 관련 당사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이메일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오늘은 다양한 정부 서비스 중 공무원 통합메일을 알아보자.

공무원 통합 메일

공무원 통합 메일 안내

국내에서는 여러 공무원이 있다. 그중에서 교육청과 같은 기관은 별도의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기관은 공무원 통합 메일을 사용한다. 

 

이유는 당연히 편리하고 통합되어 있고 보안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보통 온라인에서 신규 이메일을 만들고 보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것이 있는데 오늘 주제는 공직자를 위한것이다.

공무원통합메일 접속방법

공무원 통합 메일 웹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위해서는 관련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했으면 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되겠다.

 

기본적인 사용법이나 안내는 사이트에서 정리되어있다. 만약 로그인을 위한 인증서 등이 없는 경우엔 행정전자서명인증관리센터,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 등 관련 인증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https://mail.korea.kr/

 

공직자통합메일

 

mail.korea.kr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공직자 통합메일 홈페이지는 사용자가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결론

공무원 통합 메일은 편리하고 보안성이 높아 한국 정부에서 널리 사용되는 메일 서비스다. 접속에 필요한 로그인 인증서를 준비하고 접속하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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